포켓 로그의 사실과 허구

메가진화가 아닌 원시회귀를 하는 그란돈, 가이오가 역시 메가링을 먹은 이후부터 주홍구슬, 쪽빛구슬이 등장한다. 또한 레쿠쟈는 화룡점정을 배운 것만으로는 메가진화하지 않고, 다른 메가진화 포켓몬들처럼 오리지널 도구인 레쿠쟈나이트를 얻어야 메가진화할 수 있다.

로그라이트 게임 방식을 차용하고 있어, 한 웨이브 종료 시점마다 상점이 열리고 랜덤하게 지급되는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타입, 세대 등 대부분의 챌린지와 양립이 불가능할 뿐, 거꾸로 배틀 챌린지와는 양립이 가능하며, 거꾸로 배틀+역전 챌린지 업적도 존재한다.

신규 플레이어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이 가이드에는 게임 인터페이스 설명, 여러 게임 모드에 대한 정보, 본가 게임과 포켓로그의 주요 차이점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내구도에 추가 보정이 들어가는 식이라 메가진화와 거다이맥스가 모두 있는 포켓몬은 대체로 메가진화가 선호되지만, 몇몇 거다이맥스 포켓몬은 거다이맥스를 하면 위 문단에서 언급한 대로 타입이나 특성이 바뀌면서 상향된다.

이 게임은 미완성 제품으로, 플레이성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저장 데이터 손실 포함),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더 이상 업데이트 되거나 완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체육관 리더를 물리치면 플레이어에게 알 가챠 기계용 티켓이 주어지며, 이는 새로운 포켓몬과 알 기술을 소개합니다.

참고: 설정 메뉴의 키보드/게임패드 옵션에서 컨트롤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도주몬과 같이 고스핏을 요구하는 만큼, 유전자쐐기를 통해 에이스 포켓몬에 도주를 붙여주면 슬롯을 한 칸 아낄 수 있다. 쐐기용으로 추천되는 포켓몬은 옹골참 중 빠른 편인 오거폰(주춧돌의 가면), 브리두라스, 타격귀, 토게데마루(숨겨진 특성) 정도가 있는데 이들은 등장 확률이 적은 편이고, 레벨링과 도핑, 성격+마음의물방울만 충분하다면 딱구리나 코리갑 같은 흔한 포켓몬을 붙여도 큰 상관은 없다.

배틀 종료 시점은 '한쪽 포켓몬이 전멸 + 필드에 나와 있는 모든 포켓몬이 기술을 사용한 후'이므로 더블 배틀 등에서는 일단 상대를 쓰러트린 후 보조 기술을 사용해서 다음 배틀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단 트레이너 배틀에서는 일단 내보낸 포켓몬을 한 번 집어넣은 후 다시 내보내기 때문에 이런 변화가 전부 사라진 상태로 시작하게 된다.

잠재댄스 등 시전자의 타입에 영향을 받는 기술의 경우 첫 번째 타입만 따라간다.

특정 모드에서 기본으로 주어지거나 상점 이외의 경로에서만 check here 획득 가능한 아이템들. 이 아이템들은 선택지로는 절대로 등장하지 않는다.

더불어 알로라 나인테일이 알 기술로 화염방사를 배우는 것도 포켓몬 홈 오류로 자력기가 바뀌던 현상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삽입된 음원의 경우, 렉 방지를 위해 미리 로딩이 되지 않고 '재생' 버튼을 클릭해야만 음원 로딩이 시작되는 방식이니 이 점 유의하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